인사말

아이들의 좋은 이웃,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방문을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00년도에 개정된 아동복지법(아동복지법 제25조)에 의해 2004년 설치되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권익을 증진시키는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합니다. 서울시 강북구, 도봉구를 관할하며 지역 내 아동이 건강한 가정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발생 가정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2014년 9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시행 후, 아동보호전문기관은 경찰 등 사법 체계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범죄에 대응하고 법적조치를 이행하며 아동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신고접수를 통한 상담 및 현장조사를 진행하여 학대받는 아동을 보호하고 가정을 회복시키기 위해 위기개입, 치료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아동학대전문사례관리의 실천을 통한 가족기능 회복 및 강화를 위해 ‘아동보호 통합지원 전문서비스’를 적용하여 학대피해가정에게 전문적인 사례관리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자원봉사자와 협력하는 예방사업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합니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망설임 없는 신고로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을 통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기원하며, 방문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평안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김 병 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