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주)은빛작업장,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및 좋은이웃 후원회 위촉식 진행
협약식 및 위촉식 진행 사진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 6일(목), 강북구청, 도봉구청 아동학대 대응인력과 함께 간담회 진행
○ 아동보호체계 협력 파트너로서 상호 협업 방안 논의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개최
27일(목),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지부장 김병익)는 ㈜은빛작업장(대표 이준관)과 함께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지역사회 나눔 문화 선도를 위한 좋은이웃 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 및 위촉식은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김병익 지부장, ㈜은빛작업장 이준관 대표, 박미해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2년도 사업 보고 및 2023년 사업 계획 공유 순으로 이뤄졌다.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환경개선이 필요한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세탁물 수거 및 배달을 통해 안전하고 청결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양질의 일자리와 고용보장을 위해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가정을 고용해 가정 내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좋은이웃 후원회’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기관의 다양한 사업 협력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조직됐으며, 위기가정 및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복합적인 지원과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병익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장은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하고 계신 ㈜은빛작업장과 협력하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가정의 환경개선 뿐 아니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양 기관의 첫 발걸음으로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이 펼쳐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은빛작업장 이준관 대표, 박미해 실장은 “결혼 11주년을 맞이해 2022년도 굿네이버스 국내 사업장 방문 행사에 참여하여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었다”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힘쓰는 분들과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은빛작업장은 소외계층에게 사회 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하여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울 도봉구 내 위치한 사회적기업이다. 세탁물을 세탁해 건조, 포장, 배송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및 취약계충의 개인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한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게재]
○일시: 2023.04.27. (목)
○제목: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주)은빛작업장,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및 좋은이웃 후원회 위촉식 진행
○매체: 이로운넷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32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