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발대식 진행
[한국강사신문 한석우 시민기자]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지부장 김병익)은 지난 4일,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멘토, 단원들과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멘토, 단원 총 29명이 참석하였으며 개회사, 아동권리교육, 2024년도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 방향 안내, 조별 활동 및 토론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올해 기후위기, 환경을 주제로 지역 내 아동들의 권리가 침해받고 있는 실태와 관련 정책 및 조례를 조사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아동들 스스로 일상에서 이를 개선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플로깅, 캠페인 등 참여형 프로그램 진행 및 지자체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들의 의견이 담긴 정책도 제언할 계획이다.
김병익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인식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들을 발견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특별히 올해 기후위기, 환경 주제로 활동을 해나갈 때 지역사회와 지구촌 전체의 환경 문제에 함께 공감하고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을 먼저 주도해가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일자 : 2024.05.07.
- 매체 : 한국강사신문
- URL :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발대식 진행 < 커뮤니티 < 기사본문 - 한국강사신문 (lecturernews.com)